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신규 확진 다시 두자릿 수… "전세계 확진 100만 눈앞"

박미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89명으로 다시 두자릿 수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에서 코로나19가 빠르게 퍼지면서 세계보건기구, WHO는 며칠내로 확진자가 100만명, 사망자는 5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들어보겠습니다.

[기사내용]
앵커1)박미라 기자, 국내 누적 확진자 집계 현황 먼저 정리해 주시죠.

기자1)네 방역당국은 어제 0시부터 오늘 0시까지 24시간동안 신규 확진자 89명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 누적 확진자는 모두 9,976명이 됩니다.

공항 검역과정에서 18명이 새롭게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지역별 확진자 현황을 보면 경기에서 17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에 의정부성모병원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현재 병원 내 확인된 확진자만 20명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대구에서 21명 서울에서 14명, 경남에서 6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증상이 호전돼 격리 해제된 사람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5,800명을 넘어선 상태인데요.

한편 어제 대구에서 기저질환이 없는 40대 남성이 숨지는 등 4명의 추가 사망자가 나오면서, 국내 사망자는 모두 169명으로 늘었습니다.

앵커2)현재 유럽과 미국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세계보건기구가 며칠 내로 확진자가 100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고요?


기자2)네 그렇습니다. 지난 5주 동안 거의 모든 국가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WHO는 현지시각으로 지난 1일 가진 브리핑에서 지난 주 사망자 수가 2배 넘게 늘었다며 앞으로 며칠 안에 확진 사례가 100만 명, 사망은 5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어제 기준 전 세계 확진자는 90만 명, 사망자는 4만5,000명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WHO는 감염을 통제하기 위해 치료제를 찾기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74개국이 참여하는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는데요.

WHO는 환자 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어떤 약품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 형식으로 연구를 진해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박미라입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