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박원순 시장 "서울시 긴급생활비에 정부 지원금도 추가 수령 가능"

4인 기준 40만원+100만원 수령 가능
문정우 기자

서울시가 2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온라인 정례브리핑을 진행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함께 받을 수 있게 됐다.

박원순 시장은 2일 코로나19 온라인 정례브리핑을 통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와 정부의 긴급“서울시의 재난긴급생활비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둘 다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은 "시민의 삶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추가지원이 가능하도록 결단을 내렸다"며 "마른수건을 쥐어짜서라도 방법을 강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이어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위한 정부 방침에 따라 정부와 지자체 분담비율 8대 2를 기준으로 3,500억원에 달하는 추가 재원 마련을 위해 뼈를 깎는 심정으로 특단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4인 기준으로 시가 지급하는 재난긴급생활비는 40만원, 정부와 시의 매칭 금액으로 추가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100만원이다. 지역사랑상품권을 선택할 경우 4만원이 더 추가되면 최대144만원 지급받을 수 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