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미코젠 "클리노믹스, 헝가리 정부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계약"

정희영 기자



아미코젠의 관계사 클리노믹스가 헝가리 정부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클리노믹스가 헝가리에 수출할 코로나19 진단키트는 테스트 50만회분으로 약 400만달러(약 50억원) 규모다. 수출할 진단키트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클리노믹스는 코로나바이러스 진단키트 제조사인 '원드롭'과 공급계약도 체결했다.

클리노믹스는 국내 유전체 검사와 다중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전문 기업으로, 미국 및 영국 등 지사를 설립하는 등 글로벌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올 3분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유전체 진단검사, 액체생검 플랫폼 기반의 암 모니터링, 다중오믹스 기반 조기진단(자살/우울증, 심근경색, 대장암, 폐암 등) 등 다수의 기술들을 토대로, 4월부터 기술성 평가에 진입할 예정이다.

원드롭은 '1copy™'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개발했다. '1copy™'은 기존 암진단 제품에 활용하던 기술로, 단일분자 수준의 유전자 측정이 가능하다.

원드롭 측은 "1copy™이 경쟁사 진단키트 대비 민감도가 우수해 기존 진단키트가 가진 위음성을 줄여 효과적인 방역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리노믹스는 원드롭과 MOU를 맺고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력관계의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클리노믹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원드롭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판매하기로 했고, 이번 헝가리 수출이 그 시작이다.

코로나19 감염은 미국, 유럽을 비롯한 세계 전 지역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으며, 클리노믹스는 이번 헝가리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영업을 보다 확대할 전망이다. 앞서 클리노믹스는 미국과 영국 지사를 통해 유럽, 아프리카, 남미 등 여러 나라들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을 협의한 바 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