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솔젠트, 폴란드 총리 긴급요청으로 15만명분 진단키트 긴급 항공 운송

정희영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계열사 솔젠트(대표 석도수·유재형)은 마테우스 모라위스키 폴란드 총리의 특별 요청에 따라 코로나19 진단키트 3,000키트(30만명분)을 폴란드에 수출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관련해 폴란드 정부 여러 국가의 진단키트를 비교 검토한 결과 솔젠트가 개발한 코로나19 DiaPlexQ™ 진단키트의 우수성을 인정해 긴급히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솔젠트의 특판대리점인 케어마일(대표 전봉규)과 함께 EDGC헬스케어에 30만명분에 대한 긴급수송을 요청했으며, 1차 선적분 15만명분의 진단키트는 이날 폴란드 항공 전세기편으로 긴급 수송할 예정이다.

현재 폴란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2,311명이며, 그 가운데 33명이 사망했다. 또 삼성전자의 유럽 생산기지인 폴란드 브롱키 공장은 코로나19 여파로 4월 6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공장가동을 중단한다.

유재형 솔젠트 유재형 공동대표는 "지난달 27일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긴급 요청으로 1,000키트(10만명분)를 선적한 이후 폴란드, 벨기에, 스페인, 파라과이, 호주, 영국, 독일, 포르투갈, 덴마크, 핀란드, 불가리아, 체코, 프랑스, 오스트리아,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이라크, 인도네시아 등 정부차원의 구매 요청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국은 지난달 13일 국가비상사태 선포와 함께 각 주에서 진단키트를 바로 도입하겠다는 주문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5개의 업체 중 직접 개발, 생산한 핵심원재료로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생산하는 업체는 솔젠트가 유일하다.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를 국제표준인 ISO 9001, ISO 13485 및 우수제조관리기준인 KGMP 등 품질경영에 접목시켜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생산하고 있는 솔젠트는 국내에도 6개의 종합병원과 2개의 대형검진센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솔젠트가 개발한 'DiaPlexQ™ Novel Coronavirus(2019-nCoV) Detection Kit'는 코로나19의 특정 유전자 염기서열을 증폭해 진단하는 실시간 RT-PCR(유전자 증폭) 방식의 진단키트다. 이 진단키트는 이미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사용승인과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 특히, 유럽 CE인증에 이어 최근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식품의약품국(FDA) 등의 정식사용승인을 연이어 획득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