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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홈쇼핑업계, 피해 중소협력사 지원 나서

대금 결제 기일 단축·무이자 대출 등
이유나 기자



홈쇼핑업계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상품을 무료로 판매해주거나 판매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기로 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사진>은 오늘(3일) 12개 홈쇼핑업체 대표와 화상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홈쇼핑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공감하고, 피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판매수수료율 인하, 상품 판매 및 홍보, 자금지원, 대금 선지급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강구하기로 뜻을 모았다.

CJENM(CJ오쇼핑), 현대홈쇼핑, 엔에스쇼핑, 공영홈쇼핑, SK스토아 등은 피해 중소기업 상품을 무료로 방송해주거나 판매수수료를 지난해 대비 5~27%p가량 대폭 인하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홈쇼핑사에서 기존 중소기업 대상으로 진행 중인 무이자 대출지원, 상생펀드 등 자금지원과 각종 사업 운영시, 피해 중소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영상 제작·컨설팅 비용 및 긴급운영 자금지원(현대홈쇼핑), 설비 자금지원(GS홈쇼핑), 협력사 방역활동 지원(롯데홈쇼핑) 등 지원책도 마련한다.

피해 중소기업상품에 대한 직매입(홈앤쇼핑, K쇼핑, 티알엔, W쇼핑)이나 대금 선지급(엔에스쇼핑, 티알엔, 신세계TV쇼핑) 등 피해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도 추진한다.

홈쇼핑사 스스로도 콜센터가 많은 업무특성상 재택근무 확대와 직원 분산배치, 띄어앉기 등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안들을 공유했다. 현재 홈쇼핑 콜센터는 29개소로 상담원은 총 4,981명이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진정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상품 판매수수료율 인하와 대금 선지급 등의 조치가 건전한 상생관행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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