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과기정통부, ICT사업기관 장비사용료·임대료 인하

일정기간 10~100% 사용료 감면·납부유예
문정우 기자

(자료=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정보통신방송(ICT) 기업의 부담을 덜기 위해 주요 ICT 사업지원기관의 장비사용료와 임대료 감면과 납부 유예 등 기업 지원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감면 대상 기관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등이다.

이들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10개 시설의 장비 사용료는 일정기간 감면(10~100%)되거나 납부가 유예한다. 일부 시설 내 입주 기업의 임대료도 인하한다.

ICT 비R&D(연구개발) 신규 공모사업 중 총 11개 사업에 대해서는 민간부담금 비율도 5~20% 인하해 공모사업 참여기업의 민간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ICT기업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ICT 산업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해 범부처 협업체계 강화와 추가 지원방안 발굴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