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함께 극복'] 웰컴금융그룹, 임직원 300여명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김대웅 대표 "코로나19로 인한 수혈 부족사태에 도움이 되길 희망"
이충우 기자


웰컴저축은행, 웰릭스렌탈, 웰컴크레디라인대부 등 웰컴금융그룹 계열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부족해진 혈액 수급의 안정화에 힘을 보탠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3일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일부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부터 시작된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사태로 부족해진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힘을 보태자는 취지로 웰컴금융그룹 전체로 확대됐다.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의 헌혈버스가 서울 구로 본사에 방문해 진행한 헌혈캠페인에서는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첫 헌혈자로 나섰으며, 구로디지털단지 본사에서만 3회에 걸쳐 300여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한다.


서울 및 지방에 소재한 영업점근무 임직원은 대한적십자사가 운영중인 헌혈의 집을 방문해 헌혈에 동참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3일 헌혈을 위해 기다리던 웰컴금융그룹 임직원은 헌혈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이 돌아오기를 기대하는 모습이었다"고 전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앞서 지난달 2일에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1억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성금 1억원은 대구·경북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등의 의료제품을 포함해 물품 구입에 지원됐다.


뿐만 아니라 웰컴저축은행은 대구·경북지역을 포함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원금 유예 및 만기연장, 이자감면까지 지원 중이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날 헌혈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인해 수혈할 피가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서둘러 임직원과 함께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작은 힘이 모이면 큰 힘이 되듯이 임직원이 참여한 헌혈캠페인이 코로나19로 인한 수혈 부족사태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