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1대총선 인터뷰]경기 이천 김용진 후보 "마법의 도시로 만들 것"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 "정치는 세상을 바꾸는 일로 내가 해온 일과 일맥상통"
신효재 기자


(사진=신효재 기자, 윤재진 객원기자) 경기 이천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

21대 총선 열기가 더해 가는 가운데 수도권 각 당 후보들의 핵심공약을 살펴보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한다. 경기도 이천은 사통팔달의 도시며 도농의 도시다. 각 후보들은 새로운 산업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다음은 경기 이천 국회의원 후보 김용진 일문일답.

▶출마의 변
- 처음 정치를 권유받고 참 고민을 많이 했다. 정치에 뛰어 들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수많은 고민 끝에 정치에 뛰어들었다.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이 정치를 한다고 하니 이천 시민들이 기대를 많이 한다.

33년 공직에서 사회 공공의 이익을 위해 일해 왔다. 공공의 이익을 위해 일하기 위해서는 희생이나 사회 공헌, 기여에 따른 사명감, 책임의식이필요하다. 그동안 일하면서 변화, 혁신, 개혁을 이뤄왔다. 국가 사회 정부의 시스템을 바꾸는 일을 많이 해왔다. 이에 자부심이 있다. 되돌아보면 법률, 사회제도, 국가제도, 시스템 등에 내가 일한 흔적이 남아 있어 자부심을 갖는다.

정치는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해온 일과 일맥상통한다. 세상을 바꾸는 일에 내 할 일이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핵심 공약은
-이번 선거에서 이천의 미래를 위해 “세상을 바꾸겠습니다”, “따뜻한 세상 만들겠습니다”, “이천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겠습니다” 세가지 슬로건을 걸었다.

이천의 미래를 생각해보면 전통적으로 쌀, 도자기, 복숭아, 반도체, 축산업 위주의 도시인데 이것이 지속가능한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

전국적으로 쌀 소비량이 급감하고있는데 이천 임금님표가 10년 뒤에도 가능할지, 도자기 역시도 청자, 백자, 생활도자기가 해외 수출에 영향력이 있는지 등 현상유지도 힘들것으로 보인다.

반도체는 용인에게 클러스터를 뺏기고 수도권 규제 때문에 공장 증설 등이 제한돼 있는 등 미래가 밝지만은 않다. 이천에 필요한 것은 새로운 성장동력이다.

이천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 새로운 힘!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그래야 이천의 미래가 바뀌고 이천 시민의 삶이 바뀔 수 있다.

이천을 마법의 도시로 만드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일루젼은 기존의 공장개념의 산업이 아니라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최첨단 ICT테크노벨리지 산업이다.

그 기반은 공연, 예술, 매직, 서커스 등 테크노릴지를 접목해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변화를 만들고기술개발, 연구개발이 이뤄져 비즈니스로 프로모션해야 한다. 지식재산권 형태로 유통하거나 디지털 시장 곧 마켓이 유통되는 시장을 만들어야 한다.

이에 주변 산업도 소품, 소재, 제작, 인력을 양성 등으로 산업의 생태계가 이천에 생겨나야 한다.
최첨단 문화컨텐츠 산업의 일루젼 산업 글로벌 거점도시로 이천을 만드는 것이 공약이다.

이에 k매직 시티, 마법의 프로젝트 , 마법의 도시 등 이천이 일루젼 산업의 거점도시가 되도록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법의 도시로 이천이 변화한다면 수원 성남 용인 서울 하남 광주 등 400만명을 바라볼 수 있는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최첨단 시대에 걸맞게 굴뚝과 공해가 없는 문화컨텐츠산업인 일루젼 산업으로 이천을 글로벌 거점도시가 되도록 만들겠다. 이천시를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도시, 가고 싶은 도시, 그리고 가서 보고 즐기고 배울수 있는 도시로 만들겠다.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이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이천을 마법의 도시처럼 환상과 꿈이 이뤄지는 도시로 만들겠다.

이천시는 무엇을 하려해도 수도권규제에 가로막혀 있다. 말로만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비수도권의 반발을 잠재울 수 있는 전략과 실행방법이 필요하다. 이천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수도권 규제를 해결하겠다.

▶이천시민에게 전하는 말
-코로나19 사태로 고생이 얼마나 많으십니까? 소상공인, 자영업자, 학교 선생님,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은 어려울 때마다 헤쳐 나가고 극복한 경험과 저력이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길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저 김용진과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정부가 함께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천시민여러분 힘내시기 바랍니다. 저 김용진이 응원합니다. 화이팅!
(사진=신효재 기자) 경기 이천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