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버티는 힘이 경쟁력"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허윤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버티는 힘이 경쟁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코로나19가 초래한 위기와 관련해 “버티는 힘이 경쟁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신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위기가 왔을 때 잘 버티고 성정하면 회사의 실력으로 평가받는다”고 당부했습니다.

신 부회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세 가지 키워드로 효율성 유지와 현금흐름 개선, 미래투자를 제시했습니다.

이어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 체험을 공유하는 경험을 쌓을 때 우리의 가치도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DGB금융그룹 임원진, 급여 30~40% 반납


DGB금융그룹 임원진이 ‘코로나19’ 고통을 함께 나누고자 급여의 30~40%를 반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달부터 7월까지 월급의 40%를 반납합니다.

금융계열사의 최고경영자(CEO)들은 같은 기간 월급여의 30%를, 대구은행 임원은 20%를 반납하기로 했습니다.

반납된 급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됩니다.


3. 차정훈 한토신 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차정훈 한국토지신탁 회장이 화훼농가를 돕기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봄꽃을 다량 구매해 각 부서 및 임직원들에게 전달했고, 직원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사내에 공기정화식물과 화분을 비치했습니다.

차 회장은 "우리 임직원들의 마음에는 격려가 되고, 어려운 화훼농가들에게는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