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은행, 전국 영업본부에 '소비자보호' 전문인력 배치

부서장급 퇴직자 23명 채용…22개 지역 영업본부·1개 PWM본부 배치
조정현 기자


신한은행이 소비자보호 강화의 일환으로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도는 신한은행 각 지역본부에 별도 인력을 투입해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과제들을 점검하고 영업점에서 발생한 불만사항 해결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측은 "취임 초부터 고객 중심을 강조하는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업무로는 ▲고객 관점에서의 상품판매 프로세스 적정성 점검 ▲만기도래예금, 타발송금 등의 지급 지연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활동 등이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달 부서장급 퇴직직원의 신규인력 23명을 별도 채용했으며, 이달 1일 전국 22개 지역 영업본부 및 1개 PWM본부에 금융소비자보호 오피서 배치를 완료했다.

신한은행은 올 초 소비자보호본부를 소비자보호그룹을 재편해 소비자보호 역할을 강화했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시중은행 최초로 투자상품 판매정지 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며 AI 시스템을 활용한 상품 판매프로세스 점검도 추진하고 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