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베 日 총리, 도쿄 등 7개 지역에 긴급 사태 선언

도쿄와 가나가와, 지바, 오사카 등 7곳에 대해 한 달 간 긴급사태
지역 주민 외출 자제 요청 …"도시봉쇄는 안해"
김주영 기자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도쿄 등 7개 지역에 대해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7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아베 신조 총리는 7일 오후 5시 30분쯤 일본 정부 대책본부에 참석해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일본 정부의 특별조치법에 따른 긴급사태 선언은 일본 역사상 처음이다.


긴급사태 선포 대상지역은 도쿄와 인근의 가나가와, 지바, 사이타마 3개현 그리고 오사카와 효고, 후쿠오카 등 7곳이다. 기간은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약 한 달이다.


이 기간 7개 지역의 도·부·현 지사는 특조법에 따라 지역 주민의 외출 자제와 사업장 영업중지를 요청할 수 있다. 또 학교를 휴교하거나 백화점, 노래방 같은 오락시설의 영업중지 조치도 검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임시 의료시설 개설을 위해 일부 토지와 건물을 소유자의 동의 없이 사용할 수도 있다.


일본 정부는 또 지역 간 이동 역시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식료품 같은 생필품 사재기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다만 '도시 봉쇄'는 하지 않기로 했다. 긴급 사태 발령 후에도 철도나 버스 등 대중 교통은 계속 운행한다. 식료품이나 의약품 등 생필품을 취급하는 슈퍼마켓이나 약국도 정상 운영한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일본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235명 증가한 4,804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4명 늘어난 108명에 이른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