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베, 한국식 드라이브 스루 코로나19 검사 방식 도입 검토 ‘정확도 없다더니…’

백승기 기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국에서 개발된 ‘드라이브 스루’ 형식의 코로나19 검사 방식 도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8일 지지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지난 7일 밤 TV도쿄 방송에 출연해 코로나19 검사 방식등에 대해 “드라이브 수르도 포함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지통신은 “한국에서 채용되고 있는 승차한 채로 검체 채취 추진을 검토할 생각을 시사했다”고 분석했다.

또 아베 총리는 “(하루) 검사 능력을 2만건까지 올리겠다. 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분들이 확실히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후생노동성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일본 내 누적 PCR 건수는 총 8만 2465건에 불과하다.

지난달 16일 후생노동성의 당국자는 한 한국 언론과 인터뷰에서 한국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 검사가 "정확도가 낮다"며 도입할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한국 질병관리본부 측은 “검체 채취의 한 방법론일 뿐”이라며 검사의 정확성과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다.

그러자 가토 가쓰노부(加藤勝信) 후생노동상은 16일 참의원 예산위원회에 참석해 "우리나라에서 부정한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일본 니가타(新潟)현 니가타 시 , 아이치(愛知)현 나고야(名古屋)시는 한국식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AFP=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