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한양행, 기술수출한 '레이저티닙' 1차 기술료 432억원 수령

박미라 기자







유한양행은 글로벌제약사 얀센에 기술수출한 폐암 치료제 '레이저티닙' 기술료 3,500만달러(약 432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라고 8일 공시했다.

이번 단계별 성과 기술료는 양사의 공동개발 계획에 따라 레이저티닙과 얀센의 amivantamab(JNJ-61186372) 병용요법에 대한 본격적인 임상개발이 확정됨에 따른 첫 번째 기술료이며 향후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단계별로 추가적인 기술료를 수령할 수 있다.

얀센은 이날 유한양행에 이번 첫번째 기술료 관련 송장을 발행했다. 이에 따라 유한양행은 송장 수신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기술료를 수취할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향후 추가 임상시험, 허가, 상업화 미실현 시 기술이전 계약은 종료될 수 있으며, 계약 종료에 따른 단계별 기술료 반환 의무는 없다"고 밝혔다.

한편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 11월 얀센에 1조4000억원 규모로 '레이저티닙' 기술을 수출한 바 있다. 레이저티닙은 폐암 돌연변이 유전자인 EGFR만을 표적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효과를 갖는 약물이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