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벤투도 급여 일부 반납… KFA, 코로나 피해 축구인 돕기 나서

최승진 기자

파울루 벤투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 / 뉴시스

대한축구협회(KFA)가 코로나19로 타격을 받고 있는 일선 축구인을 지원한다. 지원금 조성에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남자대표팀 감독과 콜린 벨(영국) 여자대표팀 감독도 동참했다.

KFA는 8일 코로나19로 축구인들이 전례 없는 어려움에 처한 만큼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3억 5000만 원의 ‘축구 상생 지원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리그 및 대회 중단으로 관련 소득이 없어진 유·청소년 지도자와 심판이다. 학교는 물론 클럽 팀까지 KFA 초·중·고 리그에 등록된 783개 팀 지도자와 KFA 등록 심판 전원에게 지원금이 지급된다. 전체 수혜 인원은 약 5000명이다. 지원 금액은 초·중·고 팀당 30만 원, 심판은 급수(1~5급)에 따라 3~10만 원이다.

지원금은 협회 임직원과 지도자가 자진 반납한 급여 중 일부로 조성됐다. 홍명보 전무를 비롯한 협회 임원은 20%를 반납했고 직원들도 자발적 동의 절차를 거쳐 10%를 반납했다. 파울루 벤투, 콜린 벨, 김학범 등 각급 대표팀 감독과 전임 지도자도 급여 10%를 흔쾌히 내놓았다고 한다.

지난달 단체로 헌혈에 나선 정몽규(앞 왼쪽) 회장, 홍명보(앞 오른쪽) 전무 등 축구협회 임직원과 축구인. / 뉴시스

정몽규 KFA 회장은 “지구촌 전체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축구인도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다. KFA는 고통을 분담하는 동시에 축구인을 위한 최소한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상생 지원금 배경을 설명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유소년부터 심판까지 전체 축구계가 생존해야 대표팀의 존재도 빛을 발할 수 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함께하면 고통은 줄어들고 위기는 극복될 것이라 믿는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홍명보 전무는 “KFA는 단체 헌혈, 파주NFC 생활치료센터 공여 등 위기 극복 동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축구계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노력을 계속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승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