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투협, '코로나19와 글로벌 투자동향' 웹세미나 개최

박소영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오는 16일부터 코로나19의 글로벌 투자시장의 영향에 대한 웹세미나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첫 번째 웹세미나는 4월 16일 오후2시 '코로나19와 글로벌 인프라투자시장'을 주제로 호주무역투자대표부와 공동개최한다. 호주 투자기관 전문가들이 글로벌 인프라투자시장의 현상황과 투자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두 번째 웹세미나는 4월 17일 오후 2시에 신남방정책 핵심국가인 인도의 '국가봉쇄령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개최한다. 현지 수석 이코노미스트 등이 연사로 나서 코로나 팬더믹의 인도 경제에 대한 충격과 증시 향방에 대해서 분석할 예정이다.

이어 글로벌IB의 세계 자본시장 투자환경 분석 및 유럽 상업부동산투자시장의 현황과 전망 등을 주제로 해외 대형 금융기관들과의 웹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나재철 금투협회장은 “코로나19에 따른 해외투자동향을 국내 금융투자회사에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물리적으로 위축된 해외정보공유채널의 한계를 극복하고 코로나 종식 이후의 투자전략을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따.

웹세미나 참가대상은 금융투자회사 임직원이며, 4월 10일부터 금투협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통역 없이 영어로 진행된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