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PL 선수들, 코로나19 극복 위해 60억원 모금 운동

유지연 이슈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코로나19와 맞서 싸우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에 앞장선다.

BBC 등 영국 언론들은 9일(한국시간) "EPL 선수들이 국민보건서비스(NHS)를 돕기 위한 기금 마련 운동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BBC는 "'선수들과 함께'(#PlayersTogether)라 명명된 기금 조성 계획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더선은 "리버풀의 조던 핸더슨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해리 맥과이어의 주도 하에 EPL 20개 클럽 주장들이 모여 이번 기금 운동을 성사시켰다"면서 "가장 필요한 곳에 전달하기 위 해 400만파운드(약 60억원) 모금 운동에 나섰다"고 구체적으로 알렸다.

선수들의 자발적 운동에 환영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적 공격수인 개리 리네커는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더 많은 이들의 참여를 촉구한다"고 지지했고 NHS의 엘리 오튼 CEO는 "이번 결정은 힘들 줄 모르고 봉사하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는 응원"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영국의 맷 핸콕 보건부 장관도 "큰 결정을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는데, 앞서 그는 "많은 연봉을 받는 선수들이 자진해서 삭감하지 않는 것은 이기적인 행동"이라 비판한 바 있다.

(사진: AFP=뉴스 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