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원주상공회의소 '북부권 시민정보화교육장'구축 업무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원주시)

원주시(시장 원창묵)와 원주상공회의소(회장 조창진)는 오는 10일 원주시청 투자상담실에서 ‘북부권 시민정보화교육장’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시는 2001년 시민들의 정보 격차 해소 및 정보화 마인드 함양을 위해 시민정보화교육을 개설한 이후 2009년부터 현재 일산동 건강문화센터 5층으로 이전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전문 강사 2명이 상주해 연중 교육을 실시하며 8~9개 교육과정에 연간 약 16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시는 소초면, 호저면, 태장동, 우산동 등 북부권 주민들이 접근하기 좋은 장소에 시민정보화교육장을 추가 구축하기로 하고 우산동에 위치한 원주상공회의소와 뜻을 모아 상공회의소 내 국가기술자격 상시시험장을 ‘북부권 시민정보화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북부권 시민정보화교육장’은 정보화교육 2개 과정을 개설해 오는 9월부터 성인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한다.

교육내용은 기초수준으로 원주상공회의소가 검정시험을 운영하는 요일을 제외하고 진행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