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에너지, 강원도 삼척 산불피해지역에 숲 조성 사업 추진

친환경 숲 조성을 통한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
10년 이상 장기 숲 조성, 삼척 산불피해 면적 14% 복구 계획
문수련 기자

강원도 삼척 산불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숲 조성 사업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 강영관 삼척국유림관리소장, 옥인환 삼척블루파워 대표,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

포스코에너지는 9일 강원도 삼척시에서 나무 5,000그루를 심는 ‘에코드림’ 숲 조성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코드림’은 포스코에너지의 사회공헌 세부사업 중 하나로 지역사회 숲 조성을 통해 메아리(Echo)를 되살리고, 친환경(Eco)을 꿈꾼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강원도는 지난해 발생한 산불피해로 축구장 2,460배, 여의도 6배 규모인 약 530만평의 산림이 소실됐고 1,20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삼척시도 산불로 인해 축구장 351배 크기인 약 80만평의 산림이 소실됐다.

이에 포스코에너지는 삼척에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자회사 삼척블루파워와 협력해 산불피해로 훼손된 숲을 복구하기로 했다.

특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까시나무 등 양봉 수종을 심으면서 지역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에너지는 올해 나무 5,000그루 심기를 시작으로 숲 조성 사업을 10년 이상 장기로 추진해 삼척 산불피해 면적의 14%를 복구할 계획이다.

정기섭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숲 조성 사업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환경보존활동의 일환”이라며 “포스코에너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글로벌 모범시민으로서 산불피해 지역 복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