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준 SK 이노 사장 "비상한 시기에 비상한 방법을 통해 위기극복 해야"

신입사원 수시채용 화상면접 현장 방문, 인력 채용 점검
문수련 기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이 8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신입사원 화상면접 현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될 위기에 처했던 인력채용 현장을 점검하고 비상한 방법을 통한 위기극복을 주문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이 화상으로 면접을 진행하고 있는 채용현장을 찾아 '비상한 방법을 통한 위기극복'을 주문했다.

SK이노베이션은 김준 총괄 사장이 최근 진행 중인 신입사원 채용 현장을 찾아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될 위기에 처했던 인력채용 현장을 점검하고, ‘비상한 방법을 통한 위기극복’을 주문했다고 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필기전형에서 면접전형에 이르기까지 비대면 접촉 방식인 화상으로 신입사원 수시채용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한 인력채용 중단이라는 초유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회사가 그동안 준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용해 화상 전형이라는 대안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에 채용될 신입사원들은 필기시험까지 화상으로 진행해, 채용 전과정을 화상 및 온라인으로 치른 비대면 방식 채용 1기에 해당하게 됐다.

김준 총괄 사장은 화상 인터뷰를 참관하고 “훌륭한 인력 채용은 기업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 중 하나로, 중단돼서는 안된다”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남은 인생의 출발선이 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마음을 헤아려, 어렵지만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