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티맥스OS, 미디어 이용 편의성 높이는 버전 업데이트 진행

프린팅, 게임, 음성인식률 개선…온라인 강의 기능도 추가
김태환 기자



티맥스A&C가 개발한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가 3.13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하며 미디어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티맥스A&C는 ‘티맥스OS 3.13’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3D 게임, ▲한글 뷰어, ▲음성인식 하이티(Hi-T) 개선 및 안정화 ▲온라인 강의 사이트 지원 기능 등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드라이버리스 프린팅은 기존처럼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편리하게 프린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유명 게임 플랫폼인 ‘스팀’의 3D 게임, 한글 뷰어, 온라인 강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사이트를 지원해 사용자들은 편리하게 서비스들을 사용하게 된다.

음성인식 기능인 ‘하이티’에서는 입력한 음성 명령어를 텍스트로 출력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음성 인식률을 개선했다.

기업 사용자의 경우, PC를 원하는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는 ‘스냅샷’ 기능을 제공해 보안이 요구되는 업무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사용자에게는 원격 제어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VDS, Virtual Desktop Service)를 이용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원격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기존 사용자는 제어판의 ‘티맥스OS 업데이트’를 통해 티맥스OS 3.13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A&C 홈페이지에서 기존 파일 설치 후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티맥스A&C의 개방형 OS인 ‘티맥스OS OE(Open Edition)’도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센터에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티맥스OS OE는 실행파일과 소스코드 등 모든 것을 전면 공개해 개발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운영체제이다.

티맥스 OS OE는 깃허브 등 국내외 주요 오픈소스 저장소에 공유할 예정이며, 커뮤니티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티맥스A&C는 오픈소스 진영의 수많은 사용자 및 개발자와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며 국내 기업 주도로 오픈소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OS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티맥스OS OE 공개를 통해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며 새로운 대안 OS로의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OS 3.13 버전과 개방형 OS 다운로드는 티맥스A&C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