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시에스, 오즈이폼으로 은행권에 비대면 설문 시스템 첫 구축

카카오톡활용…"고객 만족 설문 조사 응답률 증가 기대"
윤석진 기자



포시에스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 태블릿브랜치 시스템, 비대면 스마트 창구 시스템에 이어, 은행권에 모바일 비대면 설문 시스템을 처음으로 구축한 것.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솔루션 1위 기업 포시에스(대표이사 박미경, 문진일)가 신한은행의 ‘Good 서비스 경험조사’ 시스템에 오즈이폼을 적용, 구축했다고 밝혔다.

'Good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새로운 고객 만족도 조사 방법이다.

포시에스는모바일 비대면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기존에 콜센터 직원과의 직접 통화 또는 ARS 형태로 진행되던 만족도 조사 대비, 고객 응답률 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금융권의 디지털 업무 환경이 필수인 시기가 되었다. 실제로 포시에스는 하나은행, KB국민은행, SC은행 등 제1금융권에서부터 증권,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까지,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과 태블릿브랜치 시스템 등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전자문서 확산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보험사 최초로 창구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한 삼성화재와 신한생명을 비롯하여 한화생명, 푸르덴셜생명,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주요 보험사들 역시종이 계약서 대신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오즈이폼을 통해 업무 환경에 따른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구축했다.삼성생명은 현재 오즈이폼을 통한 보험거래 디지털화 재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진일 포시에스 대표이사는 "이번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 구축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솔루션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전자문서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 중심, 사용자 중심의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전자문서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