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랜드 복지재단, 저소득 취약계층 140여명에게 노트북 및 소프트웨어 지원

청소년 컴퓨터지원 사업 10일부터 접수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 복지재단(이사장 한형민)은 온라인 개학이 전국적으로 실시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2020년 청소년 컴퓨터지원 사업’의 일정을 앞당겨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80% 이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중1~고2)으로 2015년 이후 복지재단 또는 타 기관에서 컴퓨터를 지원받은 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10일~ 28일이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교육지원청, 지자체, 아동복지시설 등 관련기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는 신청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재단은 소득수준, 가구상황, 필요성, 컴퓨터 활용계획 등을 심사해 140명의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해 5월 말까지 소프트웨어(한컴오피스, MS오피스)를 설치해 가구별 배송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형민 이사장은 “처음으로 시행되는 온라인 개학에 컴퓨터가 없어 수업 참여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매년 하반기 실시하던 컴퓨터 지원 사업을 조기 집행하기로 긴급하게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 복지재단은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정보격차 해소 및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컴퓨터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3억6600만원 상당의 컴퓨터 340대를 지원해 폐광지역 교육 환경개선에 기여한바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