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美 이산화질소 1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치 ‘코로나의 역설’

백승기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열차, 차량, 항공 등의 운행이 급감하면서 공기가 맑아지는 역설적인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9일(현지시간) 미국 CNBC는 미국항공우주국(NASA) 고다드 우주비행센터의 위성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미 북동부 지역의 대기 중 이산화질소 농도가 전년 동월 대비 30%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NASA가 위성자료를 기록하기 시작한 지난 2005년 이래 가장 낮은 수치다.

유럽우주국(ESA)이 운용하는 '코페르니쿠스 센티넬-5P' 위성으로 관측한 결과 미 서부 로스앤젤레스(LA)의 이산화질소 농도도 지난달 첫 2주 동안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컬럼비아대학교의 연구원에 따르면 뉴욕시의 일산화탄소 배출량도 평상시보다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코로나 사태가 종식이 되면 오염물질이 다시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또 코로나19가 세계 경제에 막대한 충격을 주면서 청정에너지에 대한 투자가 오히려 위축될 가능성도 있다고 봤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