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쌍용자동차 이사회, 마힌드라 신규자금 400억 조달 확정

선 대여금 처리 후 자본금 전환…시장 불안감 해소 기대
조은아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10일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대주주인 마힌드라&마힌드라(이하 마힌드라)의 400억 신규 자금 조달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시이사회는 지난 3일 마힌드라 이사회가 쌍용자동차의 사업 운영 연속성을 위해 400억원의 특별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내부 승인 절차를 위해 개최됐다. 쌍용자동차는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대여금으로 처리하고, 한국과 인도의 법과 규정이 허용하는 바에 따라 가급적 조속히 자본금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쌍용자동차 회사 전경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자금 중 올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400억원에 대한 지원이 최종 결정됨에 따라 유동성 확보에 대한 시장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 마힌드라 역시 자금지원을 통해 철수 의혹을 불식시키고 쌍용자동차와의 관계를 계속 유지하면서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이사회 결정을 계기로 새로운 투자자 물색 등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마힌드라의 다양한 지원방안 실행도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5일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5,000억원은 당장 올해 필요한 것이 아니라 향후 3년 동안 필요한 자금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앞으로 마힌드라가 제시한 다양한 지원방안이 조기 가시화되고,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나가며 필요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또한 쌍용자동차는 부산물류센터 매각 계약을 지난 7일 마무리하는 등 신규 자금조달을 위한 비 핵심자산 매각 작업 역시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는만큼 단기 유동성 문제도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자체 경영쇄신 노력과 함께 대주주인 마힌드라가 제시한 지원방안의 조기 가시화를 통해 회사의 실현 가능한 경영계획을 조속히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