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통큰 지원'…범정부지원단 본격 가동

이번주부터 장차관급으로 구성…"조기에 성공하도록 신속·과감하고 통 크게 지원할 것"
조은아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단이 본격 가동된다.

청와대는 12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이 조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지원단을 구성해 이번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범정부 지원단은 민간 전문가도 참여한 가운데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중심으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질병관리본부 등 관계 부처 장차관급 인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의 브리핑 모습 / 사진=뉴시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는 산업계와 학계, 연구소, 병원 뿐만 아니라 정부까지 참여하는 상시적 협의 틀과 범정부 지원체계를 마련하라는 지난 9일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를 속도감 있게 이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9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열린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산·학·연·병 합동 간담회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와 백신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서는 과학자, 연구기관, 기업, 병원, 정부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정부는 새로 꾸려지는 민간합동 범정부 지원단을 통해 코로나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상황을 종합 점검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해 규제와 같은 현장 애로를 신속히 발굴해 해소할 방침이다.

윤 부대변인은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 당시 민관이 합심해 현장을 밀착 지원하면서 조기에 소재·부품·장비 자립에 성공한 전례가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이런 성공사례를 더욱 발전시켜 코로나19 국산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을 조기에 성공하도록 신속·과감하고 통 크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