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종현 전문가 칼럼] 코오롱그룹 미국 FDA인보사 임상중단 결정 해제 수혜

MTN



코오롱생명과학의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 그리고 코오롱그룹의 코오롱티슈진 인보사의 미국내 임상시험이 다시 재개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 FDA가 코오롱티슈진의 인보사에게 임상중단 결정을 해제했기 때문이다.

약 11개월전 지난해 5월 코오롱티슈진은 인보사의 임상을 중단하라는 FDA의 통보를 받았기 때문이다.

지난해 5월 코오롱티슈진은 FDA 제출한 임상시험계획서(IND) 내용과 달리 인보사의 치료제의 주성분 중 하나가 종양 유발 가능성이 있는 신장세포라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난 11일 코오롱티슈진에 따르면 FDA가 인보사의 임상 보류 이슈가 해결됐다고 밝혔다.

코오롱티슈진은 유전자 치료제로 다시 임상 재개를 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이다.

이에 따라 유전자치료제 중심의 제약바이오섹터로 매수자금이 일부 흘러 들어올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랜만에 제약바이오의 기대감에 따라 현재 제약바이오 섹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