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美 뉴욕 사망자 1만명 넘어서…쿠오모 주지사 "최악은 끝났다"

사망자 증가폭 줄어…'확산 곡선 평탄화'
김현이 기자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 주지사 <사진=AFP/뉴스1>

미국 뉴욕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 수가 13일(현지시간) 1만 명을 넘어섰다.

CNN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는 이날 브리핑에서 뉴욕의 코로나19 사망자가 하루 동안 671명 늘어난 1만56명이라고 발표했다. 최근 며칠간 하루 750명 수준을 보이던 뉴욕의 일일 신규 사망자 수는 다소 줄었다.

쿠오모 주지사는 입원 환자 규모와 관련해 "좋은 소식은 (확산의) 곡선이 계속 평탄화하고 있다"며 "우리가 안정기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섣부른 예측을 지양하면서도 확산 통제 가능성을 언급하며 "우리가 계속 영리하게 나아간다면 최악은 끝났다"고 했다. 다만 사례 재급증을 막기 위해 계속 격리와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준 뉴욕의 누적 확진자는 19만5,031명이다. 미 존스홉킨스대학이 집계한 미국의 확진자 수는 현재까지 약 56만 명이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