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서울시설공단, 공사현장 화상회의 전면 도입

서소문고가차도 보수공사 현장 첫 적용
문정우 기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서울 318곳 공사현장에 화상회의가 전면 도입된다.

서울시설공단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공사현장에도 화상회의를 전면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공사가 한창인 '서소문고가차도 보수공사'부터 화상회의가 도입될 예정이다. 공단은 향후 서울시내 공사현장에 확대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공단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고가·교량 보강공사와 생태 연결로 설치공사, 하천정비·시설공사, 상·하수도 공사 등 도심지 공사를 감독하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기준 335건의 공사를 진행했고 올해는 토목, 조경, 전기, 기계 분야 등 총 318개의 공사가 예정돼 있다.

공사현장에서는 건설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시공사, 하도급사, 공사감독, 발주처 등이 참여하는 많은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공단은 신속한 의사결정이 필수적인 건설분야 프로젝트의 특성을 고려해 화상회의 도입이 업무효율성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일 공단 이사장은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 소지를 줄이고 업무효율성을 높이자는 취지로 화상회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