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어디까지 왔나?'…온라인 공동 포럼 개최

정희영 기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한민구)과 함께 17일 오후 4시 'COVID-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온라인 공동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박병주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좌장으로 나선다. 주제발표는 신형식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병연구센터장이 'COVID-19 치료제 개발의 국내외 동향'을, 황응수 대한백신학회 회장이 'COVID-19 백신 개발의 국내외 동향'을, 박혜숙 이대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COVID-19 치료제와 백신의 과학적 평가'에 대해 다룬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김성민 충남의대 감염내과 교수, 김성준 한국화학연구원 팀장, 김병화 녹십자 부사장, 김태열 헤럴드경제 의학전문기자가 참여한다.

본 포럼은 청중 없는 '온라인 포럼'으로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과총 측은 "COVID-19 치료제·백신 개발은 전 인류의 숙원사업이자 근본적인 해법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연구현장과 정부, 민간의 유기적 협동이다. 이번 포럼을 계기로 정확한 정보 교류와 소통이 이루어져 합리적인 정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