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네트웍스 타이어픽, 비대면 타이어 교체 서비스 출시

김주영 기자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이 비대면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출시했다.


타이어픽은 16일 타이어 주문 고객 차량을 타이어픽이 픽업해 전문점에서 교체한 후 되돌려주는 '발렛 장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발렛 서비스처럼 차량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발렛 장착’으로 이름 지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타이어픽의 발렛 장착은 고객과 장착점 간의 거리와 상관없이 2만원대 균일가 서비스로 이뤄진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그 동안 타이어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고려했던 고객들이 거리에 비례해 증가하는 요금 구조에 애로가 많았다는 분석에 따라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타이어픽은 특히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15일까지 한 달간 9,900원에 발렛 장착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발렛 장착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타이어 주문 시 옵션으로 '발렛 장착'을 선택하고 타이어, 장착비와 함께 발렛 요금을 결제하면 된다.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장착 당일 기사가 방문해 차량을 받아 발렛 장착을 마친 후 돌려주기까지 3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


단 인수와 반납 은 동일 장소만 가능하며, 타이어 장착점이 없는 일부 도서산간 지역은 서비스가 안된다.

한편 타이어픽은 SUV 운전고객이 경쟁력 있는 가격에 타이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SUV 타이어를 개당 69,9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인 굳이어의 E-Grip HP01도 개당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타이어픽은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로 ▲이용자 중심의 사이트 구성 ▲국내 최초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검색기능 도입 ▲타이어에 대한 객관적이고 상세한 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하고 있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