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NS홈쇼핑, '장애인의 날' 맞아 공기청정기 지급

코로나로 행사 취소, 선물 지급으로 대체
이유나 기자



NS홈쇼핑이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재택 근로자에게 공기청정기를 지급했다고 1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매년 장애인의 날에 장애인 재택 근로자를 초청해 기념행사와 간담회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일정을 취소했다. 대신에 재택근무 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선물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장애수당 및 각종 복리후생 제도는 물론 업무 평가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다.

실제 이들의 근속 연차는 평균 8년 9개월로 장기근속 인원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NS홈쇼핑의 장애인고용률은 4.94%(2019년 기준)로 장애인고용법이 정한 의무고용률인 3.1%를 크게 상회한다.

NS홈쇼핑은 장애인 근로자의 자립기반 조성뿐 아니라, 장애인 고객의 권익보장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장애인 정보 이용의 문턱을 낮추고, 올해 3월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쇼핑 전화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홈쇼핑은모든 상담사에게 시각장애인 고객의 전화주문 시 응대 사항에 대해 교육을 완료했으며, 상담사들은 주문은 물론 상품 설명과 추천까지 시각장애인 고객의 입장에서 응대하고 있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 상무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행복 추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