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캐나다 총기난사 최소 14명 사망, 범인 '코로나19 자택대기 발령된 상태'

유지연 이슈팀



캐나다에서 총기난사가 발생해 최소 14명이 사망했다.

로이터 통신은 19일(현지시간) 캐나다에서 30년 만에 최악의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14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캐나다의 노바스코셔주 포타피크에서는 51세의 남성이 18일부터 총을 들고 지역 여러 곳을 돌며 닥치는 대로 사람들을 쏘았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12시간 이상 지속된 이 총기 난사로 용의자인 이 남성도 사망했다.

개브리얼 워트먼이라는 이 남성은 치과기공사로 자신의 차를 경찰차처럼 위장해 돌면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동기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그러나 현지 경찰은 총격범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필수 사업장에 폐쇄령이 내려져, 자신이 운영하던 치료소가 문을 닫게 된 것을 비관해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범행이 일어난 노바스코샤주는 '자택 대기' 행정명령이 발령된 상태다.

작은 시골 도시 포타피크에서 시작된 이 범행 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주민들에게 모두 문을 걸어 잠그고 집안에 대피해 있으라고 권고했다.

목격자들은 용의자가 경찰 복장을 하고 순찰차와 비슷한 차량을 운전하고 다녔다고 밝혔다.

크리스 레더 경찰국장은 "지금까지 밝혀진 용의자는 한 명이며 이 사람이 혼자서 노바스코셔주 북부 일대를 돌아다니며 여러 건의 연쇄 총격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스틴 트뤼도 총리는 오타와에서 기자들에게 "끔찍한 상황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미국보다 총기규제법이 엄격한 캐나다에서 총기난사 사건은 비교적 드물다. 1989년 12월 몬트리올에서 총기난사로 15명이 사망한 것이 최악의 참사로 기록되어 있다.

총기난사는 아니지만 2018년 4월 토론토에서 승합차를 몰던 남성이 고의로 사람들을 덮쳐 10명이 숨지는 사고가 최근 발생한 대형 참사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