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소상공인 돕기 위해 영상 제작" 외 2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피는 비즈피플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살피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소상공인 돕기 위해 영상 제작"

NH농협은행은 다양하고 복잡한 코로나19 대출상품을 알기 쉽게 총 정리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농협은행이 제공하는 코로나19 대출 상품별로 안내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대출 상품을 쉽제 선택할 수있도록 플로우 차트를 제공하고 대출신청 전 유의사항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께 도움이 되고자 영상을 제작하게 됐디"며 "다함께 힘을 모아 이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농협은행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한준호 삼천리 회장, 화훼농가 돕기 동참

한준호 삼천리 회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은 입학식이나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했습니다.

한 최장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구입한 꽃과 화분은 삼천리 사옥 로비와 사무실 곳곳에 배치했습니다.

한 회장은 다음 주자로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을 지목했습니다.


3. LG화학, 코로나 극복 위해 협력사에 1000억원 금융지원

LG화학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협력회사, 사회적기업, 취약계층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전방위적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자금난을 겪는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생펀드와 혁신성장펀드 등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조기 집행하게 됩니다.

신학철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주변 곳곳을 살펴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함께 힘을 보태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