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건전성·손실흡수 능력 높여야" 외 3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정희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건전성·손실흡수 능력 높여야"

김광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본사에서 열린 1분기 성과분석회의에서 '코로나19' 쇼크에 따른 리스크를 점검하고 대응 전략을 수립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의 파급효과를 가늠하기 힘든 만큼, 계열사별 장단기 컨틴전시 플랜을 강화해 건전성과 손실 흡수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2. 예병태 쌍용차 사장 "경영쇄신 차질없이 진행"

예병태 쌍용자동차 사장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 대표들을 쌍용자동차 서울사무소에 초대해 회사 현황을 공유하고 상생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예 사장은 "코로나19로 자동차업계를 비롯한 글로벌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유동성 확보와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영쇄신 작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불안은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SH공사, 의료인과 임대주택 입주민에 위로 꽃다발 전달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서울시 서남병원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위로의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화훼산업 소상공인을 돕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임대주택 입주민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주거취약계층 지원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공사가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4. BBQ, 신한은행과 예비창업자 금융지원 "불황 극복 신호탄"

제너시스 비비큐(BBQ)가 신한은행과 BBQ 창업을 계획 중이거나 매장을 운영 중인 패밀리에게 사업 자금 대출을 지원하는 내용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윤경주 제너시스 비비큐 부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올 상반기 코로나 19로 촉발된 경기 불황 극복과 양사 상생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