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네트웍스 임시주총서 주유소 사업 양도 안건 의결

SK네트웍스 임시주총서 주유소 사업 양도 안건 의결
코람코와 현대오일뱅크 등에 6월 1일 사업이관 완료
김주영 기자

SK네트웍스는 2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주유소 사업 양도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 주총은 지난 3월 이사회 의결 후속 절차에 따라 이뤄졌다. 주총에서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SK네트웍스의 주유소 사업은 6월 1일 코람코자산신탁과 현대오일뱅크로 이관이 완료될 예정이다.


앞서 SK네트웍스는 석유제품 소매 판매사업 관련 부동산은 코람코, 주유소 영업 관련 자산과 인력은 현대오일뱅크에 양도하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1조 3,000억 원 대의 매각대금을 현재 진행 중인 자사주 매입과 재무구조 안정화, 성장사업 투자재원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은 주주총회 자리에서 "유례없이 전세계적으로 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고객들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중장기적 기업가치 제고를 추진해, 주주 등 이해관계자의 관심과 지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SK네트웍스가 22일 임시주총을 열고 주유소 사업 양도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