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레저조직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발표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시)

춘천레저조직위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직위는 각종 계약 발주 시 지역 업체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시행할 방침이다.

특히 계획 단계에서 종별, 전문 분야별로 구분 발주가 가능한 것을 검토해 발주할 예정이다.

또 관외 지역 업체, 보조사업자에게 지역 내 업체와의 공동발주, 활용 계획 등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해 지역 업체 참여를 확대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지난 21일부터 종합운영과 홍보 대행사 모집 공고 중이며 제안서 평가에 따라 5월 중 대행사를 선정,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대회를 준비한다. 이외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대회 중 춘천사랑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대회 사전이벤트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상금과 물품을 구입시 춘천사랑상품권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조직위는 직원 채용 시 지역 거주자로 선발 공고했으며 대회 중 함께하는 인력도 지역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조직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 극복을 위해 조직위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빨리 극복하고 지역 경기가 회복돼 시민과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0 춘천국제레저대회는 오는 9월 3일~9월 6일 송암스포츠타운 일대에서 열린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