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그린플러스,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수혜주" -한국투자증권

이대호 기자

그린플러스 첨단온실 건축 과정 / 이미지=그린플러스, 한국투자증권


그린플러스에 대해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의 수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그린플러스는 국내 1위 첨단온실 사업 회사다.

정하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4일 기업분석 보고서를 통해 "스마트해지는 농업의 필수불가결한 기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연구원은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이동 제한과 노동자의 현장 기피로 인해 쌀과 밀 등을 수출하는 인도, 베트남 등의 국가들은 앞다투어 식량 수출을 봉쇄하기 시작했다."며, "이러한 현상이 한국의 좁은 경작 면적, 취약한 외부 환경, 줄어든 농업 인구와 맞물리게 되면서 복합적인 식량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그 해결책인 스마트팜이 주목받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의 수혜주라는 점에 주목했다.

정 연구원은 "스마트팜은 정부의 8대 혁신성장 선도사업 중 하나로, 전국의 4곳(전북 김제, 경북 상주, 전남 고흥, 경남 밀양)에 혁신 밸리 조성을 추진 중"이라며, "현재 경북 상주 스마트팜은 건설 중이며 전북 김제는 2분기, 고흥과 밀양은 4분기에 건설 입찰이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린플러스가 상주의 스마트팜 건설에 설비를 납품했으며 고흥과 밀양 온실 설계에 참여하고 있어 향후 실제 건설 입찰에서 추가 설비 납품이 예상된다."면서, "정부의 스마트팜 혁신 밸리 외에도 장기적으로 스마트팜 수요가 증가함과 동시에 농업 환경이 열악한 나라로의 수출도 가능해 향후 장기적 성장이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