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EDGC, 전 세계 코로나19 퇴치 위해 민간외교 앞장…40여개국에 공급

정희영 기자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코로나19 펜데믹 종식을 앞당기는데 세계적인 IT기업, 철강기업 및 자동차기업 등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수십만 명분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했고 추가 물량 등 민간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EDGC에 따르면 국내는 물론 필리핀, 태국, 캐나다, EU(유럽), UN(유엔) 등에서 솔젠트 코로나19 진단키트 정식 사용 등록이 완료됐다. 미국, 호주, 말레이지아, 브라질, 러시아, 영국, 포르투갈에서는 현재 등록이 진행중이다.

지금까지 총 3차례(총 34억여원)에 걸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받은 신랩(이하 SYNLAB)은 자체 적합성 평가에 우수 등급을 부여했다.

SYNLAB은 독일에 본사를 둔 글로벌 검진센터로 연간 매출액 약 19억유로(약 2조 6,000억원)에 달하고 연간 5억 건 이상의 진단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EDGC는 유럽 34개국에 지사를 둔 SYNLAB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내 장기 공급예정이다.

신상철 EDGC 공동대표는 "솔젠트와 함께 전 세계 40여개국 이상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공급했으며, 각 국가 및 기관과 함께 코로나19 펜데믹을 이겨내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