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IT북카페]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10개의 미래 키워드로 완성한 IT 비즈니스 입문서
김태환 기자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혁명은 정치, 경제, 사회와 모든 산업에 걸쳐 디지털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는 IT 기술과 함께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새로운 경제 체계를 구축하는 중이다.

이에 대비해 각국은 인재 양성과 정책 마련에 힘을 쏟고, 글로벌 기업들은 산업 분야를 확장하는 등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앞으로 기술은 지금까지보다 더 급격하게 발전하고, 디지털 경제는 심화될 전망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의 저자 윤준탁은 SK하이닉스, 한국IBM, SK플래닛에서 근무했다. 아마존 특허를 분석한 ‘아마존 이노베이션 리포트’와 실리콘 밸리 기반 IT 미디어 ‘테크니들’의 필진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저자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제의 최전선에서 누구보다 ‘디지털 경제’를 이해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IT 정보의 이해와 중요성은 그동안 IT 업계 종사자들에게만 해당된다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이제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가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기술의 핵심 지식과 정보, 이해력을 갖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미 일상 깊숙이 들어와 있는 디지털 경제의 흐름을 놓친다면 ‘디지털 문맹’이 될지도 모른다. 저자는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10개의 핵심 미래 기술의 역사와 어원, 최신 트렌드까지 광범위하게 담아 한 권으로 정리했다.

저자는 10개의 핵심 미래 기술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핀테크 ▲로봇 ▲자율주행과 드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바이오 ▲디지털 혁명 등으로 제시했다.

이 10가지 키워드를 통해 용어 해설, 주요 인물과 브랜드, 미래 투자 정보를 상세히 제시하고 있다.

특히 본문의 양옆에는 관련 내용에 대한 첨언을 제공해 한 눈으로도 해당 분야의 핵심 요소를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이 책은 디지털 경제 용어가 생소한 입문자, 다양한 IT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갖고 싶은 독자, 업무에 IT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적용하고 싶은 누구에게나 친절한 디지털 경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윤준탁 지음│와이즈맵 펴냄│1만2600원(전자책)

* [IT 북카페]는 국내 최대 전자책 업체 리디북스와 함께 진행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