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연구개발 투자 원점 검토" 외 2건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김승교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코로나19 위기 타개 위해 연구개발 투자 원점에서 재검토”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이 코로나19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경상비를 최대 70%까지 줄이고 각종 시설과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사장은 전 직원에게 뉴스레터를 보내 "현재 전사가 코로나 대응 체제에 들어갔다"며 "수입과 지출을 관리를 강화하는 등 회사가 살아남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지난 반세기 가까운 세월 동안 우리는 생존을 위협하는 여러 위기를 이겨냈다"며 "우리가 힘을 모으면 코로나 위기를 넘어서는 건 물론 100년 기업을 위한 전환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 “서로가 보듬고 응원하며 현 상황을 타개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해‘한국자살예방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윤성태 부회장은“전세계인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서로가 보듬고 응원하며 현 상황을 타개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 “아동들의 소비자 역량 강화해 권익증진 기대”

한국소비자원이 아동 소비자들의 역량 강화와 권익 증진을 위해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아동이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 주체로 자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소비자교육을 지원합니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모든 아동들의 생활 속 소비자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소비자 권익증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