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최태원 회장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곧 SK의 사회적 역할" 외 2건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윤석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최태원 회장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곧 SK의 사회적 역할"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진행 중인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들을 격려하고 사회적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어제(27일) 화상전화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될수록 백신 개발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는 커질 수밖에 없다"며 "개발에 대한 관심이 압박감으로 다가와 힘들겠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백신 개발을 위해서 때로는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으로도 출장을 간다고 들었다"며 "백신 개발의 전제 조건은 SK바이오사이언스 모든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인 만큼 개인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2.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NH농협금융지주는 오늘(28일) 김광수 회장 등 임직원 봉사단 30여명이 강원 홍천 왕대추마을을 방문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일손을 보탰다고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감자밭 잡초 제거, 고추장 담그기, 마을 환경 정비 등 활동을 실시하고 농업인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김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일손 부족으로 이중고를 겪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3. 김재수 KGC인삼공사 사장 "모두가 협력해 난관 극복하고 침체된 경기 살아나길 희망"

김재수 KGC인삼공사 사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맞이하여 올해 1월에 임용돼 입사 후 100일을 맞이한 신입사원 전원에게 환영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