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위메이드트리, 中 룽투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협업

룽투게임, 위메이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파트너로 합류
서정근 기자

위메이드트리가 중국 게임사 룽투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룽투게임은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블록 파트너로 합류한다.

블록 파트너는 위믹스의 거버넌스 프로그램이다. 위믹스 노드 운영과 함께 기술, 사업 등 주요한 의사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더불어, 플랫폼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간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관계를 구축해 블록체인 사업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위메이드트리는 이에 앞서 지난 16일 룽투코리아와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대를 위한 투자 유치 및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향후 협력 관계를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와 손잡은 룽투게임

위믹스 블록 파트너에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클레이튼’과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 및 저작권 보호, 중국 내 IP 관리감독을 하는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가 이미 참여한 바 있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이번 룽투게임의 블록 파트너 합류는 위믹스의 외연 확대는 물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서비스를 질적, 양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양사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 대중화를 앞당길 것이다”고 밝혔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