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랜드K 2기 출범 시동…'K-바이오' 고삐 당긴다

이유민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에 이어 '브랜드K' 2기 선정에 나섰습니다.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을 국가대표 공동브랜드인 '브랜드K'라는 이름으로 묶어 홍보한다는 계획인데요.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바이오' 업체들의 참여가 두드러졌습니다. 이유민 기자가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기사내용]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늘(29일) 서울 코엑스에서 브랜드K 2기 선정을 위한 최종 품평회를 진행했습니다.

K-바이오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 중소기업 제품들이 브랜드K 품평회에 참여했습니다.

1기 브랜드K에 참여했던 중소기업의 대다수가 홍보 효과를 톡톡히 얻은 것으로 알려지며 2기 참여 업체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습니다.

[서영호 씨앤투스성진 대리: 요즘에 중소기업들이 해외 수출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데, 저희도 저희가 가지고 있는 마스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브랜드K 행사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브랜드K 선정 후 미주와 동남아 시장에 250만불 수출 협약을 맺는가 하면, 매출이 214%나 대폭 성장한 중소기업도 있습니다.

중기부는 특히 진단키트 등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바이오' 중소기업을 다수 브랜드K 2기로 선정한다는 계획입니다.

K-바이오를 적극적으로 수출할 적기라는 판단에서입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번에 코로나19를 계기로 K-방역, K-바이오와 함께 브랜드K가 더 날개를 달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 오후 6시께 발표되는 80여곳의 브랜드K 2기 기업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활용 등을 통해 각종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민입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