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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체크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 받으세요"…13일부터 지급

박소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체국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에서 신청하면된다. 오프라인은 오는 18일부터 29일(공휴일 제외)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가능하다.

지급 신청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한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중 하루만 신청할 수 있다. 5부제는 공적마스크 판매와 마찬가지로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등이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받는 취약계층을 제외한 나머지 1,900만 가구만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신청 이후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배정·지급된다. 자세한 기준은 오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가구원수별로 차등 적용된다. 가구당 최대 100만원까지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정부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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