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정부 안내 문자에는 URL 없다! ‘실제 주소는?’

백승기 기자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에 관심이 쏠렸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는 긴급재난지원금.kr으로, 공인인증서(세대주만 가능) 로그인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

4일 행정안전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가 이날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고 알렸다.

지원금 신청 방법은 대상 가구의 세대주가 신청하며, 온라인/오프라인 신청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별 요일제를 시행한다. 카드사 온라인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가능하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충전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고 싶으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온라인 5월 11일부터, 오프라인 5월 18일부터)

상품권, 선불카드로 받고 싶다면, 오는 18일부터 지자체별 별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별로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으로 지급된다.

정부와 지자체는 카드사 역시 관련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들 기관이 발송하는 안내 문자에는 인터넷주소(URL) 링크가 포함되지 않는다.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인터넷주소 클릭을 유도하는 문자 메시지는 스미싱을 가능성이 높다.

(사진:행정안전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