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을 나온 괴짜들] '궁금하면 찍고 검색'…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로켓뷰'

고장석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수많은 제품이 모여있는 화장품 매장(H&B 스토어)에서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 겁니다. 일일이 제품명을 검색하지 않아도 사진 한 번만 찍으면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 비교 분석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로켓뷰에 고장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화장품의 가격과 용량, 할인 정보가 담겨있는 복잡한 가격표.

사진을 찍고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면 화장품 종류별 맞춤 정보와 후기가 나타납니다.

이름을 외운 뒤 키보드로 입력해 검색하는 것보다 정확도가 높고 절차도 간편합니다.

상품명을 찍어서 검색하는 일명 '찍검'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이름이 길고 영어로 된 화장품도 정확하게 찾아줍니다. 자체적인 글씨 인식 기술(OCR)과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덕분입니다.

[김화경 로켓뷰 대표: (로켓뷰는) 뷰티스토어에 있는 가격표를 딥러닝으로 학습시켜서 브랜드, 제품명, 가격, 용량 등을 분리해서 인식해 유저 행동 패턴 데이터와 연결해 리테일 테크에 접목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정보를 찾는 통로는 모바일의 비중이 81%에 달합니다.

로켓뷰는 삼성전자 사내벤처 C랩에서 제품정보 검색 앱을 개발했던 경험을 살려 화장품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소비자들의 구매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는 것도 강점입니다.

[김화경 로켓뷰 대표: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오프라인에서의 행동패턴 데이터, 즉 '탐색 여정에 대한 데이터'를 저희가 가지고 있고요. 이것을 강점으로 해외에서도 K뷰티숍 등이 동남아 등지에서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 협업 포인트를 찾고 있습니다.]

일상의 작은 불편함에서 출발한 스타트업 아이디어, 국내 화장품 시장에 이어 해외 진출까지 노리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고장석입니다.


고장석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