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여성가족연구원,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 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 11일 '2020년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위촉식 및 제1차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한다.

성별영향평가는 중앙 및 지방정부가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사회·경제·신체적 격차 등의 요인을 분석해 정책 시행 전 개선안을 마련해 정책을 통한 국가 및 지역의 성평등 실현에 기여하는 제도다.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는 업무담당 공무원이 성평등한 관점을 갖고 성별영향평가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책개선의 방향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도는 성별영향평가 제도 실시 이후 매년 일정 자격과 전문성을 갖춘 젠더 전문가를 컨설턴트로 위촉해 강원도, 시군 및 도교육청의 업무담당자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총 24명의 컨설턴트를 위촉한다. 또 실 '실현가능한 정책개선안 컨설팅을 위한 전략'에 대한 특강도 실시한다. 특강은 효과적인 성별영향평가를 추진하기 위해 성별영향평가 결과가 정책추진과정에서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이번 교육은 성인지적 관점의 실현 가능성이 높은 정책개선안 마련을 위한 컨설팅 전략을 논의한다.

센터는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외 컨설턴트 권역별 소모임도 진행한다. 권역별 모임은 모임별로 사례분석회의, 여성주의 학습, 정책 심화 학습 등을 진행한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