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중등 서비스 전면 개편

"전 학년 콘텐츠 담고 과목별 전문성 강화"
윤석진 기자

학습기 인트로런처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초등 1위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대표이사 조용상)가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인터넷 유해환경이 차단된 학습기에서 초중등 전 학년, 전 과목 학교 교과를 포함해 코딩, 과학실험 등 교과 외 학습 콘텐츠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3차원(3D) 등의 첨단 멀티미디어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2018년 12월, 중등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스크림 홈런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학교 전 학년 콘텐츠를 모두 담고 과목별 전문성을 보다 강화했다.

'내신학습'에서는 과목별 '내신집중'과 '시험만점' 카테고리를 구성해 학생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와 수학을 수준별로 마스터할 수 있는 '영수전문관’' 메뉴를 신설하고, '과학생생실험실', '사회별별탐구', 그리고 '한 달에 한 권 끝까지 읽기' 서비스 등을 통해 수행평가 및 진로, 적성까지 중등 교육과정을 전반을 아우를 수 있게 됐다.

또한 학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UI/UX 고도화 작업에도 집중했다. UI를 단순화하여 학생들이 홈런의 방대한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하고 관심 주제를 연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학생들이 로그인 할 때마다 새롭게 보여지는 '인트로런처' 화면을 통해 인문, 인성, 응원의 메시지 등을 학생들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만 선보이는 빅데이터 학습 기반의 소프트웨어 기능들도 대거 적용되었다. '문제은행'에서는 AI 학습 분석에 따라 부족한 부분에 대해 다양한 문제풀이가 가능하다. 과목별로 문제풀이한 결과와 그에 대한 자동 시험지가 생성되는 'AI 시험지'는 홈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인문학적 상상력과 사회, 과학 배경의 지식, 진로와 직업에 대한 콘텐츠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글로벌리더십' 콘텐츠도 중학교 학생의 학습기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맞춤 영상과 주제별 추천 영상을 제공하도록 신규 개설되었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장은 "이번 대규모 중등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홈런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아이스크림 홈런이 초중등을 아우르는 학습 로드맵을 제공하는데 필수 도구로 자리 잡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