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 최적화 미들웨어 ‘하이퍼프레임 OE’ 출시

미들웨어 오픈소스 솔루션을 선별∙검증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
김태환 기자



시스템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를 중심으로 구성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티맥스 미들웨어 제품군의 대표 브랜드이다. 기존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통합해 제공한다.

주요 오픈소스로 구성된 오픈 에디션(OE, Open Edition)과 오픈 에디션을 기반으로 기존 티맥스의 상용 미들웨어 제품을 보강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 Enterprise Edition)으로 나뉜다. 고객은 상용과 오픈소스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 조합해 주도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은 시장 검증과 티맥스 연구소의 인증 과정을 모두 거친 미들웨어 오픈소스 SW로 구성돼 기능 측면에서의 안정성을 보장받았다.

실제 사용 단계에서도 선택부터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티맥스가 직접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의 라이선스 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 등 IT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지원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티맥스는 IMS(Issue Management System) 포털을 통한 실시간 이슈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도록 원격 지원과 방문 지원을 제공한다. 중단을 최소화하는 밀착된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하이퍼프레임의 주요 경쟁력으로는 ▲쿠버네티스 및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플랫폼 ▲설계 기반 개발, 룰 사용, 테스트 자동화 등을 통한 개발 생산성 극대화 ▲고성능 런타임 엔진을 통한 운영 환경 안정화 ▲소스코드 유출 원천 차단 및 해킹 공격 자동 차단을 토대로 한 클라우드 환경 보안 강화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바이더 제시 및 오픈소스 성능 한계 극복 지원 등이 있다.

한편 티맥스는 하이퍼프레임 OE 출시 기념 무료 컨설팅∙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입을 원하는 고객은 7월 31일까지 3개월간 도입 진단 및 TCO(총소요비용)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안에 서비스를 도입하면 일부 서비스에서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그동안 티맥스의 자체 기술 및 솔루션을 중심으로 미들웨어 제품을 판매해왔다면 이제는 오픈소스와 차별화된 티맥스 기술의 결합, 서비스 단위의 판매 방식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비즈니스 다각화를 이룰 것”이라며 “오픈소스와 자체 솔루션에 대한 치열한 연구개발을 토대로 진정한 고객 주도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의 선순환을 동시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