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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크 기부함 신설로 소상공인 응원"…'포스트코로나' 아이디어 선정

중기유통센터, 직원 대상 포스트코로나 아이디어 공모 및 선정 완료
이유민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 직원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 결과, 우수 정책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아이디어 제안 공모는 코로나19 여파로 내수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별로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분야 18건, 매출 활성화 분야 11건, 기타분야 8건 등 37건이 접수됐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협력업체와 공생을 위한 노사합동 착한소비(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분야) ▲아이 돌봄 쿠폰 사용고객 유입을 통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매출 활성화 분야) ▲마스크 기부함 신설(기타분야) 등이다. 중기유통센터는 선정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정진수 중기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실무에서 직접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접하는 직원들의 아이디어인 만큼 빠른 시일 내에 도입해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선제적인 정책 발굴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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